"코끼리사모님"
제 35 류 채소가공식품 도매업등 20건
채소가공식품 도매업, 채소가공식품 소매업, 마늘을 주원료로 하는 건강보조식품 도매업, 마늘을 주원료로 하는 건강보조식품 소매업, 복분자를 주원료로 하는 건강보조식품 소매업, 구기자를 주원료로 하는 건강보조식품 소매업, 대추를 주원료로 하는 건강보조식품 소매업, 오미자를 주원료로 하는 건강보조식품 소매업, 산수유를 주원료로 하는 건강보조식품 소매업, 채소를 주원료로 하는 건강보조식품 소매업, 비타민 보충제 도매업, 비타민 보충제 소매업, 식이보충제용 건강기능식품 도매업, 식이보충제용 건강기능식품 소매업, 가공된 마늘 도매업, 가공된 마늘 소매업, 보존처리된 마늘 소매업, 음료용 마늘진액 소매업, 인터넷 종합쇼핑몰업, 전기통신에 의한 통신판매중개업
건강기능식품은 식약처에서 제품의 안전성과 효능을 검증하는 인증 과정을 거침으로 소비자에게 신뢰성을 제공합니다.
마찬가지로 이제는 상표등록을 통하여 소비자에게 신뢰를 제공하고 마케팅과 홍보의 수단이 되기도 합니다.
대표적으로 '건강' 하면 떠오르는 브랜드 '정관장 홍삼'을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특허청이 국내 기업으로는 최초로 '색채상표권'을 등록해 BI의 상단 적색, 하단 흑색,
좌/우 금색 테두리 색채 조합이 정관장임을 알아보게 하는 상징이라고 채택했습니다.
이처럼 상표권을 얻는 데는 여러 분야가 있지만 컬러 한두 가지로 독보적인 브랜드 파워를 가지게 된 셈입니다.
물론 이를 위해선 만만의 준비가 필요하지요.
상표등록은 분쟁의 위험을 막을 수 있는 하나의 수단이 되기도 하지만,
또 다른 면에서는 마케팅 수단으로써도 활용이 되고 있습니다.
오늘날 개인, 기업 할 것 없이 '가짜'와의 전쟁을 치르고 있습니다.
사업을 확장하기 이전에 건강보조식품, 건강기능식품, 비타민 상표출원/상표등록을 한다면,
내 상표의 권리를 독점할 수 있습니다.
건강기능식품, 건강보조식품, 비타민 상표권 취득 과정이 궁금하시다면
유레카에서 1:1 무료 상담을 통해 해결해 드리겠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유레카 무료상담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