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허

건설특허, 높은 난이도 극복하려면 클릭!

by 유레카 특허법률사무소2024.03.11조회수 112

안녕하세요. 

건설특허 전문 유레카 특허법률사무소의 대표 변리사 김예슬입니다.

당소는 개인과 중소 및 벤처기업의 특성에 맞춰 최적화된 1:1 맞춤 특허컨설팅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귀하의 비즈니스를 보다 효율적으로 지원합니다.

 

 

▼ 유레카 특허법률사무소▼

enlightened국내외 특허·상표·디자인 통합적인 권리 설계

enlightened다양한 지식 재산 관련 법률 서비스 제공

enlightened개인 · 중소기업 고객 비즈니스 맞춤형 1:1 컨설팅

 

 

 


 

건설특허

 

 

건설특허

 

 

아이디어, 기술, 발명 외에도 특허로 등록받을 수 있는 분야는 매우 다양합니다.

창의적인 아이디어나 발명, 신선한 방법 그리고 건설 분야까지 포함되어 있는데요.

최근에는 특히 건설특허에 대한 문의가 늘어, 이에 대해 조금 더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당소의 높은 특허등록률과 고객만족도의 비결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의 번호를 통해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고객님의 업종에 특화된 전문 변리사가 1:1 맞춤 컨설팅을 제공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1:1 상담하기 클릭 ▼

 

 

 

 


 

건설특허를 포함하는 특허 분야

 

 

건설특허를 포함하는 특허 분야

 

 

 

기술이나 발명과 같이 단순한 분야뿐만 아니라, 건설 등의 고도화된 분야도 특허로 보호받을 수 있다는 것을 설명드렸는데요.

건설특허 역시 당연히 권리 보호의 대상이 됩니다.

 

특허권을 획득하면 등록일로부터 약 20년간 독점적인 권리 행사가 가능하기에 안정적으로 사업을 진행할 수 있는데요.

안정적인 사업은 특히 경쟁업체의 권리 침해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는 환경을 의미합니다.

침해 사실에 대해 내용증명을 발송하거나 침해금지 가처분, 손해배상명령 등을 통해 법적 보호를 받을 수 있습니다.

침해 사실이 심각한 경우에는 징역이나 벌금형 처벌까지 가능합니다.

 

우리나라의 특허법은 선사용주의가 아닌 선출원주의를 따르기 때문에, 선출원하여 등록받은 사람만이 독점적인 권리를 가질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건설특허에 대한 발명을 한 경우 선출원일을 빼앗기지 않도록 신속한 출원이 필요합니다.

 

 

 


 

건설특허출원 절차, 난이도가 높을까?

 

 

건설특허출원 절차의 높은 난이도

 

 

 

특허는 지식재산권 중에서도 가장 강력한 권리를 부여받지만, 그만큼 취득하는데 어려움이 있습니다.

건설특허 획득을 위해서는 일반적으로 출원, 심사, 등록의 절차를 거치게 되는데요.

이 중에서도 심사 단계는 매우 중요합니다.

 

심사는 출원서의 기재 사항 검토, 관납료 납부 여부 등을 확인하는 방식 심사 그리고 건설특허 등록요건을 검토하는 실체 심사로 나뉩니다.​

이 단계에서는 출원 서류 작성이 중요하기에 전문지식이 필요합니다.

방식 심사는 특허청에서 제공하는 작성요령을 따라 출원 서류 작성하면 대부분 충족할 수 있으니 크게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그러나 실체 심사에서는 특허 등록요건인 산업상 이용 가능성, 진보성, 신규성을 충족시켜야 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전문적인 지식과 경험이 필요한데요.​

특히 명세서와 도면 작성을 개인적으로 진행할 경우 등록요건이 누락될 우려가 있습니다.

따라서 전문변리사의 도움을 받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그렇다면, 어떤 변리사와 함께해야 할까?

 

 

건설특허출원 전문 변리사와 함께하기

 

 

변리사를 선정하는 기준은 개인마다 다르며 주관적인 판단이 큰 비중을 차지합니다.

그러나 변리사의 경력과 특허 등록률을 반드시 확인하시고 사건을 의뢰하는 것이 좋습니다.

경험이 많은 변리사는 다양한 사건을 처리하면서 쌓은 노하우를 바탕으로 사건을 유연하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또한, 사안에 따른 적절한 피드백과 방향성 제시가 가능하며, 이는 출원 및 등록에 큰 도움이 됩니다.

따라서, 변리사를 선정할 때 출원 건수에만 집중하기보다 등록건수, 등록률을 잘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건설특허에 대해 함께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았는데요.

특허권은 선출원주의를 따르므로, 먼저 사용한 사실이 있더라도 최초로 출원하고 등록받은 사람만이 정당한 권리를 가질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신속히 권리를 확보하는 것이 좋습니다.

 

당소에서는 다년간의 출원 경험을 가진 전문변리사들이 고객님께 1:1 맞춤 상담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전문적인 피드백과 솔루션을 제공하여 높은 등록률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권리 확보 방법에 대해 궁금하신 점 또는 다른 질문이 있으시다면 아래의 번호를 통해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유레카 법률사무소의 뛰어난 변리사들이 고객님의 권리 확보를 위해 최선의 조력을 다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유레카 특허법률사무소 - 김예슬 대표 변리사

특허전문변리사 1:1 안심 문의 (클릭)

02-6925-1029

카카오톡 문의 (클릭)

 


※ 안내 ※

 

유레카 특허법률사무소는 한 분 한 분 세심한 주의를 기울이기 위해, 

현재 한 달 수임건수를 제한하고 있습니다.

고객님께서 저희에게 중요한 부분을 믿고 의뢰해 주시는 것을 소중히 여기며,

각각의 사안에 집중하기 위한 결정입니다.

이 점 너른 양해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