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매거진]에서 유레카 웹툰 런칭 기사를 만나보세요!
[시사매거진] 유레카 특허법률사무소가 상표등록을 계획 중에 있거나 관심 있는 사람들을 위한 유레카 상표웹툰 ‘똑똑! 변리사 사무소입니다!’를 런칭했다고 밝혔다.
최근 상표권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고객들의 공통적인 질문사항을 토대로 그려진 해당 웹툰은 귀여운 그림체에 유용하고 전문적인 지식을 결합해 이해가 쉽도록 독자들의 시선에서 구성됐다. 아울러 유명 프로그램명으로의 상표등록 가능 여부 및 요건, 빠르게 등록이 가능한 우선심사, 상표 침해나 뺏긴 상표 찾기 등 상표분쟁에 대한 이야기까지 살펴볼 수 있다.
웹툰을 기획한 유레카 특허법률사무소 김예슬 변리사는 “예전에는 대기업에서 상표를 지키기 위해 상표등록을 진행하는 경우가 대부분이었지만, 최근에는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면 중소기업이나 개인에게도 상표등록은 필수로 자리 잡았다”라며, “상표에 관한 유용한 정보들을 고객들과 나누고 싶었지만, 법률적인 내용인데다 글이 많아 접근성이 떨어진다고 판단했기에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볼 수 있는 상표웹툰을 선보이게 됐다”라고 소회를 전했다.
유레카 상표웹툰 '똑똑! 변리사 사무소입니다!'는 유레카 특허법률사무소 홈페이지와 공식 블로그,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무료로 연재 중이며 계속해서 도움이 되는 상표 정보들로 진행될 예정이다.
박희윤 기자 bond003@sisamagazine.co.kr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출처 : 시사매거진(http://www.sisamagazine.co.kr)